대상 민윤희·최우수상 조상미씨
제주대기초과학연구소 논문발표회
김지은 기자 jieun@ihalla.com입력 : 2022. 12. 06(화) 00:00
제주대학교 기초과학연구소(소장 김명숙)는 지난 2일 오션스위츠 제주호텔에서 기초과학연구소 학술대회인 '논문발표회'를 개최했다. 기초과학연구소는 학문후속세대의 자연현상에 대한 호기심과 열정을 독려하기 위해 우수논문을 발굴 및 시상하고 다양한 전공분야 상호 간 네트워크의 장을 마련키 위해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매년 논문발표회를 개최하고 있다.

학생들의 논문 및 동영상 발표 결과, 총장상(대상)은 민윤희(차세대융복합과학기술협동과정), 대학원장상(최우수상)은 조상미(식품영양학과)씨가 수상했다. 또 기초과학연구소장상(기초과학상)은 포스터 부문에서 이강일·이미화·우극희(생물학과), 동영상 부문에선 김만근(차세대융복합과학기술협동과정) 씨가 각각 받았다.





제주 국제 친환경선박 박람회 개최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국제컨벤션센터, 국제 친환경선박 박람회 조직위원회는 지난 2~4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친환경선박의 기술·산업·정책 교류의 장이자 친환경선박으로의 의식 전환을 이끄는 교육의 현장인 제1회 제주 국제 친환경선박 박람회를 개최했다.

친환경선박을 중심으로 처음 열린 이번 박람회는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친환경선박 전문기술 컨퍼런스, 전시·홍보관, 비즈니스 상담회, 교육·체험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개막행사에는 대한조선학회, 해양수산부, 제주도의회와 조선·해양 연구기관, 어업인 단체, 연관 기업 등 친환경선박의 산·학·연·관에서 500여 명이 참석했으며,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장의 기조발표에 이어 제주형 친환경선박 정책 발표가 진행됐다.

고종석 제주도 해양수산국장은 "앞으로도 국내 유일의 친환경선박 박람회 위상 정립은 물론 친환경선박 실증연구 등에 최선을 다해 친환경선박 선도도시의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영주고 청소년 밀알영상제 최우수상


영주고등학교(교장 이동성)는 지난달 26일 울산 동구 현대예술관에서 열린 '제14회 대한민국 청소년 밀알영상제' 시상식에서 영상제작동아리 '디렉터스 컷'과 3학년 영화콘텐츠제작 수업에서 제작한 단편 영화 '에어컨 전쟁'으로 2위에 해당하는 최우수상(영화진흥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했다.





한돈협 고봉석 서귀포지부장 성금 기탁


(주)대한한돈협회 고봉석 서귀포지부장은 지난 2일 성산읍사무소를 방문해 연말연시를 맞아 지역사회의 소외되고 취약한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고봉석 지부장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성금을 기탁하게 됐다"고 전했다.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1674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