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마당] '통합복지하나로' 시범사업 도민행복 실현
김채현 기자입력 : 2022. 08. 10(수) 00:00
민관협력을 통한 촘촘한 복지전달체계를 구축하는 '통합복지 하나로'시범사업이 올해 2차로 제주도내 읍면 지역에서도 추진되고 있다.

'통합복지 하나로' 시범사업은 민·관 협업으로 민·관의 복지정보 공유와 촘촘한 인적 안전망을 통한 복지전달체계 기능 강화로 수요자와 현장 중심의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통합복지 하나로' 2차 시범사업 추진을 위해 구좌읍사무소 맞춤형복지팀 및 동제주종합사회복지관에는 민간 사례관리사 1명이 각각 배치돼 복지대상자 및 위기가구 발굴에 따른 찾아가는 방문상담, 복지사각지대 발굴 등 민.관이 함께 현장 및 대상자 중심의 통합적인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좌읍사무소 맞춤형복지팀과 동제주종합사회복지관은 민.관 사회서비스 정보 공유 및 전달체계 개선을 위한 플랫폼 확대를 통해, 사회서비스 자원의 총량을 극대화하고 복지서비스의 누락 및 중복을 방지하는 촘촘한 서비스 제공으로 복지 체감도를 향상하는 '통합복지 하나로' 사업의 목표 실현과 사업의 안착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구좌읍에 '통합복지 하나로'2차 시범사업이 시행된지 6개월도 안 됐지만 민.관이 협업해나가는 과정에서 지역 주민들 복지체감도가 향상돼가는 모습을 보며 '통합복지 하나로' 본사업의 희망을 꿈꿔 본다. '통합복지 하나로' 사업을 통해 제주도민이 다함께 웃으며 사는 도민행복제주가 실현됐으면 한다. <김완필 제주시 구좌읍사무소>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5548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오피니언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