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유족청년회 창립 20주년 청년대회
최다훈 기자 orca@ihalla.com입력 : 2022. 07. 05(화) 00:00
제주4·3희생자유족청년회(회장 문정식)와 재경제주4·3희생자유족청년회(회장 박진우·문원섭)는 지난 2일과 3일 이틀간 서울시청광장에서 제주4·3희생자유족청년회 창립20주년 청년워크숍 및 청년대회를 개최했다.

'대한민국의 역사 4·3! 제주의 역사4·3! 미래 청년의 힘으로 영원히 기억되리라!'는 슬로건을 걸고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오임종 제주4·3유족회장, 박창옥4·3중앙위원회위원, 제주도청 4·3지원과 강민철 과장, 고희범 제주4·3평화재단이사장, 서울도민회 김수종 상임부회장을 비롯한 회장단, 오인권 생존후유장애인회장, 강능옥 부녀회장, 양성홍 행불인회장, 부청하 재경4·3희생자유족회 회장, 박진우 재경4·3청년회장, 오승학·양상우·김창범 4·3유족청년역대회장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고희범 제주4·3평화재단 이사장의 4·3 역사에 대한 세미나가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미국과 유엔의 책임있는 조치와 민간인 학살에 대해 책임을 인정할 것을 요구하는 성명서도 발표했다.



적십자사 보목초 재난안전교실 운영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는 최근 보목초등학교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재난안전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재난대비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재난안전 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의식을 제고하고,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응급상황 발생 시 적절한 대처 방법을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적십자사는 선박 침수, 영화관 화재 등 재난 상황을 재현한 VR 기기를 활용해 응급상황 시 대처 방법과 심폐소생술을 체험형 교육으로 진행했다.

한편 제주적십자사는 매년 각 학교와 경로당 등을 직접 방문해 '찾아가는 재난안전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제주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임원 연수


제주특별자치도 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이사장 원대오)은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수도권 일원에서 임원연수 및 협력업체 시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에는 임원과 자문위원 등 30여 명이 참여했다.



산지천야경 빛낸 도립제주예술단 음악회


건입동주민센터가 주최하고 주민자치위원회가 주관한 도립제주예술단 관현악단 합창단 음악회가 지난 1일 산지천야외무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250여 명의 관객이 참여하는 등 성황을 이뤘다.



남녕고 제주과학전람회 12개 전 부문 입상


과학중점학교인 남녕고등학교(교장 박권룡)는 제68회 제주과학전람회에서 전체 12개 부문에 12개 작품을 출품해 모두 입상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중 5개 작품은 제68회 전국과학전람회에 제주도 대표 출품작으로 선정됐다.



NH농협은행 연북로지점 어린이 금융교육


NH농협은행 연북로지점(고종호 지점장)은 지난 1일 도내 어린이집을 방문해 25명의 원아를 대상으로 '어린이를 위한 현명한 금융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은행의 역할과 돈의 의미에 대해 스티커 붙이기 등을 통해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교육이 진행됐다.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6184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