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선대위 제주교육격차해소위 출범..위원장 강성민
"대선 승리로 교육격차 없는 세상 만들겠다"
이상민 기자 hasm@ihalla.com입력 : 2022. 01. 25(화) 20:32
더불어민주당 대전환 선거대책위원회 산하 제주지역교육격차해소위원회가 25일 제주자치도의회 도민카페에서 출범식을 개최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산하 제주지역교육격차해소위원회가 25일 출범했다.

제주지역교육격차해소위원회는 이날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도민카페에서 출범식을 열고 "대선 승리를 통해 교육격차가 없는 세상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출범식에는 민주당 중앙당 선대위 산하 교육격차해소위원회 공동위원장을 맡은 김회재 국회의원과, 위계점 공동상임위원장, 김민태 공동위원장, 박근철 경기도의회 원내대표 등이 참석했다.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당 대표는 김민태 특보가 대독한 축사를 통해 "교육격차를 해소하는 방법을 찾는 것이 양극화라는 시대적 과제를 해결하고, 국민들에게 민주당과 이재명을 선택해야 대한민국이 미래로 나갈 수 있다는 확신을 드리는 길"이라고 말했다.

제주지역교육격차해소위원회는 제주지역총괄위원장으로 임명된 강성민 제주도의회을 필두로 운영된다. 강 의원은 "소득 상위 20% 가구의 자녀 사교육비가 하위 20%의 8배나 달한다"라며 "제주에서부터 부모세대의 교육격차가 가구의 소득격차로, 그 소득격차가 다시 자녀세대의 교육격차로 이어지는 일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 개)
이         름
이   메   일
8865 왼쪽숫자 입력
비밀번호 삭제시 필요
정치/행정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