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여성가족연구원 제2차 연구과제 발표회 개최
백금탁기자 ㏊ru@i㏊lla.com입력 : 2020. 11. 30(월) 18:42
제주여성가족연구원은 오는 2일 연구원 회의실에서 '제주여성의 삶과 일자리 변화'라는 주제로 2020년 제2차 연구과제 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발표회는 연구 성과를 도민과 공유하고 관련분야 전문가와 함께 현안을 진단하고 정책적 대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다.

선민정 연구위원이 '제주지역 사회적 경제와 여성 일자리 창출방안', 신승배 연구위원이 '제주여성농업인의 세대별 특성과 지원방안', 정여진 선임 연구위원이 '코로나19로 인한 제주지역 가족의 변화'라는 주제로 각각 발표에 나설 예정이다.

토론자는 강종우 제주 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 강순희 전국여성농민회총연합 제주도연합회 정책위원장, 박성홍 제주도 친환경농업정책과 여성농업인지원팀장, 오명녀 제주육아종합지원센터장 등 민간단체를 비롯한 행정부서, 현장 전문가 등 다양한 구성원이 참여해 현안을 진단하고 협력방안을 논의한다.

민무숙 원장은 "이번 발표회를 통해 최근의 환경변화에 따른 여성 삶의 변화를 구체적으로 진단하고 관련분야와의 협력을 공고히 해 체감도 높은 정책개발과 함께 연구결과가 정책에 충분히 반영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치/행정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