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온라인 제주감귤박람회 개막
드라이브 스루·체험 행사 등 한번에
강민성 기자 kms6510@ihalla.com입력 : 2020. 11. 30(월) 00:00
2020 제주감귤박람회가 '제주감귤, 새로운 도전과 희망!'을 주제로 지난 27일부터 오는 12월 11일까지 15일간 온라인 가상공간과 서귀포농업기술센터 일원에서 열리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이 주최하고 (사)제주국제감귤박람회조직위원회(위원장 양병식)이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온라인 감귤박람회'로 개최되고 있다.

행사기간에는 가상의 3D 온라인 감귤박람회 사이트(www.jicexpo.com)를 운영해 관람객들에게 실제 박람회장에 참여하는 것과 같은 느낌을 주고 박람회 현장에는 라이브 방송 스튜디오를 구축해 감귤박람회 홈페이지와 감귤박람회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을 이용 개·폐막식, 감귤 라이브 커머스, 감귤아열대학회 심포지엄, 귤빛가요제, 온라인 강연, 감귤퀴즈 등을 실시간 송출할 예정이다.

박람회 기간 한국우편사업진흥원과 함께 우체국쇼핑몰에서 감귤박람회 브랜드관을 개설, 감귤협동조합의 귤림원 감귤과 감귤품평회 수상농가의 감귤 및 감귤가공제품을 판매하게 된다.

온라인 전시관으로 농기자재 전시관과 감귤가공제품 전시관이 운영되며 현장의 비대면 전시관에는 감귤품평회 수상자 감귤을 전시한 감귤품평회와 감귤가공제품 전시관이 운영된다. 비대면 행사로는 드라이브 스루 감귤판매, 감귤따기 체험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드라이브 스루 감귤판매는 12월5일 오전 11시~오후 4시 성산포 광치기 해변, 12월6일 오전 11시~오후 4시 애월 새별오름 주차장에서 감귤품평회 수상농가의 고당도 감귤을 5㎏ 1만원에 할인판매할 예정이며 감귤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사전구매 예약이 가능하다.
사람과사람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