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다음달 스타트업 취업 행사 '인투 더 스타트업' 개최
4~5일 J-CUBE 및 도내 일대서 진행
11월2일까지 20명 선착순 참가 신청
오은지기자 ejoh@ihalla.com입력 : 2020. 10. 30(금) 22:10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는 오는 11월 4일부터 5일까지 이틀에 걸쳐 제주혁신성장센터 내 일자리 지원공간인 'J-CUBE' 및 제주도 일대에서 스타트업 취업 행사 '인투 더 스타트업'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에따라 스타트업에 취업하거나 직접 창업할 의사가 있는 청년 2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을 통해 선착순으로 참가 신청을 받는다.

 참가 희망자는 11일 2일 오후 5시까지 포스터 QR코드를 스캔하거나 신청 링크(forms.gle/5M51ArZJjtTcJiPd9)로 접속해 사전 신청하면 된다.

 이번 행사는 스타트업에 취업을 고려하는 청년 구직자와 예비창업자에게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JDC와 J-CUBE의 위탁운영사 (재)홍합밸리가 고용노동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스타트업협회와 공동 운영한다.

 행사 첫날인 4일에는 J-CUBE에서 '창업 3년 차가 알려주는 실무', '전직 공무원에게 듣는 스타트업 이야기'를 주제로 취·창업 특강이 진행된다.

 스타트업 대표 5인방의 멘토링과 더불어 J-CUBE 상주 취업 컨설턴트의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를 첨삭 받을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된다.

 5일에는 제주혁신성장센터 ICT융합창업허브 입주기업인 '해녀의 부엌'을 비롯해 '플레이스 캠프 제주', '대월회관' 등 도내 스타트업을 직접 탐방한다.
정치/행정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