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제3기 예결특위위원장 문종태 의원
3일 회의서 선출... 부위원장 강철남
오은지기자 ejoh@ihalla.com입력 : 2020. 07. 03(금) 15:25
문종태 예결위원장.
제11대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제3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에 문종태 의원(더불어민주당, 제주시 일도1·이도1·건입동)이 선출됐다. 부위원장에는 강철남 의원(더불어민주당, 제주시 연동을)이 선임됐다.

 제주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3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제384회 임시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1차 회의를 개최해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출했다.

 이에 앞서 이날 열린 제384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는 문종태 의원을 비롯한 13명의 제3기 예산결산특별위원들이 선임됐다.

이번에 선임된 예산결산특위 위원들의 임기는 2021년 6월30일까지다.

 신임 문 예결특위 위원장은 "위원들의 의견을 존중하고 대화와 소통을 통해 위원회를 원만하게 운영해 나갈 것"이라며 "그 어느 때보다 민생이 어려운 이 시기에 도민의 삶을 위로하고 힘이 될 수 있도록 재정정책의 선봉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제3기 예산결산특위 위원 명단은 다음과 같다.

 ▷위원장=문종태 ▷부위원장=강철남 ▷위원=강성균 고용호 김경학 김대진 김태석 박원철 이승아 임정은(이상 더불어민주당) 강충룡 김황국(미래통합당) 김창식(교육의원).

한편 제주도의회는 이날 열린 제3차 본회의에서 예산결산특위 위원과 윤리특위 위원을 선임하면서 후반기 원구성을 마무리했다. 윤리특별위원장은 김용범 의원(더불어민주당, 서귀포시 정방·중앙·천지동) 맡았다.
정치/행정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