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농업기술센터 '천연염색' 프로그램 교육생 모집
6월 1일투버 25명 선착순 모집
무늬염 실습 등 실습위주 진행
이태윤기자 lty9456@ihalla.com입력 : 2020. 05. 29(금) 09:58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제주농업기술센터는 6월 1일부터 제주 자생식물을 이용한 '천연염색'프로그램 교육생 25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제주 전통염색과 다양한 천연염색기법을 알리고, 전통과 현대의 기술접목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천연염색기술의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주요 교육내용으로는 제주전통 감물염색법 및 무늬염 실습, 제주 자생식물 이용한 천연염색, 천연염색 원단을 활용한 생활소품 만들기 등 실습위주로 진행된다.

 교육은 6월 12일부터 7월 17일까지 총 6회 20시간 과정으로 매주 금요일 제주농업기술센터 농촌생활과학관 및 관내 천연염색 사업장에서 진행된다.

 신청은 천연염색에 관심 있는 소비자와 농업인, 누구나 가능하다.

 전화 접수(760-7733-34)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원활한 교육을 위해 교육생은 선착순 25명으로 제한된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농촌자원팀을 통해 문의 가능하다.

 교육과정의 80% 이상 출석자에게는 수료증을, 30% 이상 출석자에게는 교육이수 확인서를 발급할 예정이다.

 제주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제주 전통염색 문화 계승 발전과 새로운 상품개발을 통한 농가의 신소득원 발굴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천연염색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정치/행정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