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블리, CS 문의 인스타그램 계정 추가 오픈??? 신속한 고객응대 기대
김동준 기자입력 : 2020. 01. 26(일) 18:12
임블리가 소비자들에게 보다 효율적이고 발 빠른 고객 응대를 실시할 수 있도록 SNS 계정 추가 운영에 나섰다.

이번에 추가된 계정들은 총 2가지로 먼저 의류 및 CS 문의를 위한 SNS 계정을 운영 중에 있다. 해당 계정은 임블리 MD 및 디자이너로 구성된 패션기획팀이 소비자들의 제품 문의에 응대해 제품과 관련된 보다 상세한 문의가 가능할 예정이다.

또, SNS계정을 통해 서비스 기획운영실이 반품 및 교환 안내, 제품 사용법 등에 대해 안내해 이용만족도를 높여줄 예정이다.

여성의류 쇼핑몰 임블리를 운영하는 부건에프엔씨는 고객서비스센터에 소비자 불만이 접수되면 즉시 제품 제조사로 넘긴 뒤 정리한 데이터를 받아 유관부서가 해결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였으며, 과거 소비자 불만을 2회 내에 해결할 수 있는 신속처리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관련 절차를 개편했다고 밝혔다.

한편 임블리는 고객과 2회 내의 소통을 통해 클레임을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고객 응대는 전문 상담원이 맡기로 하였으며, 분쟁 조정 담당자와 서비스 품질 담당자를 소비자 불만 해결 업무에 추가 배치하는 한편 고객서비스센터 직원들에 대해서도 정기 교육을 시행한다. 또한 정기적으로 소비자 간담회를 여는 등 고객 소통에 주력할 계획을 밝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임블리 회사 측은 “임블리를 더욱 친숙한 소비자 중심 브랜드로 만들어가기 위한 노력이다”라고 전했다.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