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갈비 재는 법-갈비찜 레시피 팁은?
김지연 기자입력 : 2020. 01. 22(수) 11:46
(사진=MBN)
설날 연휴를 앞두고 LA갈비 재는 법이 관심이다.



MBN '알토란'에서는 LA갈비 재는 법과 LA갈비찜 레시피 등 명절 음식 특집으로 방송한 바 있다.



임성근 조리기능장은 LA갈비 재는 법을 전수했다. 먼저 1.2cm 두께로 자른 LA갈비 2kg을 찬 물에 헹궈 준비한다.



진간장 1컵 반, 물 10컵, 다진 마늘 7큰술, 생강즙 1큰술, 간 양파 반 컵, 다진 청양고추 3개, 간 배 반 컵, 간 사과 반 컵, 물엿 2컵, 흑설탕 반 컵, 후추 반큰술, 참기름 4큰술, 간 통깨 4큰술, 달걀노른자 2개, 생강즙 1큰술로 양념장을 만든다.



통에 LA갈비와 양념장을 켜켜이 쌓아 담은 후 실온에 4시간 숙성 후 냉장고에서 20시간 숙성시킨다.



LA갈비 찜 레시피 역시 시선을 끌었다. 먼저 2㎝ 두께로 자른 찜용 LA갈비 2㎏을 핏물을 빼서 준비한다. 물 5컵에 대파 2대, 통마늘 10알, 양파 반 개를 넣은 육수팩과 LA갈비를 넣고 물 2컵이 될 때까지 30분간 삶는다.



구이용 남은 양념장 3컵을 넣어 조린 뒤 양념장이 2컵 정도 남았을 때 부재료인 불린 건 표고버섯 3개, 무 50g, 당근 50g, 건고추 2개를 넣는다. 부재료가 다 익으면 꽈리고추 5개를 반으로 잘라 넣은 뒤 1분 정도 졸여 마무리한다.



임성근 조리기능장은 "LA갈비 최적 두께는 1.2㎝다. 두께가 얇은 갈비는 육즙이 빠져 짜지기 쉽다"며 "달구지 않은 팬에 LA갈비를 올려 양념장을 넣고 구워야 타지 않고 속까지 잘 익는다"고 팁을 전수했다.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