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에 좋은 음식 새싹보리 효능, 부작용은 없을까? "저혈당 유발할 수 있어"
최윤주 기자입력 : 2019. 11. 17(일) 17:11
▲(출처=픽사베이)

여름이 오면서 다이어터들은 새싹보리에 높은 관심을 쏟고 있다.

이처럼 새싹보리는 요즘 다이어트와 해독작용 등의 효과도 있는 것으로 밝혀져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화제가 된 새싹보리란 말 그대로 보리의 어린 잎이며 최근 분말형태로 많이 나와 최근 사람들이 많이 찾는 건강식품 중 하나다.

이런 새싹보리는 폴리코사놀과 폴리페놀이 풍부한 것으로 널리 알려져 유명한데 이것들은 중성지방이 생기는 것을 막고 지방 분해를 돕기 때문에 살을 빼줘 다이어트에 좋다.

이에 다이어터들에게 인기 좋은 새싹보리의 효능 및 섭취방법에 대해 꼼꼼히 살펴보자.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폴리코사놀은 몸속 지방을 분해하고 우리 몸에 있는 독소제거에도 좋아서 뇌졸중 등 심혈관 질환과 치매, 다양한 성인병은 물론 비만을 미리 막아주고, 특히 당뇨에 좋다.그렇기 때문에 폴리코사놀이 가득한 새싹보리를 섭취하면 콜레스테롤을 관리한 효과가 있어 동맥경화, 심근경색, 고혈압과 같은 성인병 및 혈관질환을 미리 막을 수 있음은 물론이고 이에 식이섬유 또한 가득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 고민을 해결해 준다.

더불어 새싹보리는 간에 좋은 음식이어서 숙취 해소법과 술 빨리 깨는 법에 효과가 뛰어나며 혈당 낮추는 법에 효과가 뛰어나 고혈압 환자와당뇨와 같은 병에 효과적인 식품으로 손꼽힌다.요즘 새싹보리의 인기가 많아지면서 많은 수많은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어서편하게 사서 먹어도 되지만 앞서 일어난 새싹보리분말 쇳가루 사건으로 믿을 수 있는 식품을 섭취하고 싶다면새싹보리를 아예 키워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새싹보리를 직접 키우려면 씨앗을 하루동안 물에 불린 뒤, 새싹보리 재배기에 뿌리고한 이틀정도 암실에 둔다.

그렇게 되면 하루 뒤가 지나면 뿌리가, 이틀뒤면 잎이 나온다.

햇볕이 잘 드는 곳에서 새싹보리가 마르지 않도록 물을 꾸준히 줘야한다.

이어 새싹보리가 15cm가량 되면 가위로 잘라 먹는다.

새싹보리 섭취법은 두유, 우유, 요거트, 그리고 물에 시중에 판매되는 새싹보리분말을 같이 섭취 할 수 있고 바나나와 우유를 같이 갈면 일종의 해독주스가 된다.

아니면 평소먹는 음식들에 새싹보리 분말을 뿌려먹어도 좋다.

주요기사더보기

기사 목록

한라일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