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형숙박시설 ‘충무로 하늘N’ 하반기 유망 투자처로 꼽혀…
충무로 하늘N, 생활형숙박시설 중에서도 입지+배후수요+상품성 뛰어나 눈길
박순철 기자입력 : 2019. 08. 22(목) 14:53
자산가들의 시선이 수익형 부동산 시장으로 집중되고 있다. 기준금리 인하로 더 이상 매력이 없는 은행 예?적금, 대내외적 경기불황으로 인해 폭락중인 주가 대비 안정적이고 높은 투자가치가 있다고 평가받음에 따라서다.



게다가 매달 꼬박꼬박 월세를 받을 수 있는 상품의 경우 은퇴 후 노후 대비용으로도 적합해 더욱 인기를 끄는 추세다.



하지만 부동산 상품 사이에서도 수익률 격차는 크다. 전문가들은 지금과 같이 경기가 불안정적인 상황에서는 이왕이면 상업용 부동산 보다는 주거형 부동산에 투자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말한다. 상업용 부동산은 주거형보다 경제 상황에 따라 운영수익의 편차가 큰 반면 주거형 부동산의 경우 어쨌든 생활에 가장 필수요건인 만큼 그 편차가 작기 때문이다. 여기에 활용도가 다양하다면 더욱 유리하다.



이 같은 요소를 두루 갖춘 상품으로는 생활형숙박시설을 꼽을 수 있다. 생활형숙박시설은 아파트와 달리 가격대도 저렴하고, 업무 및 상업지역에 위치해 편리한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최근에는 설계나 시스템도 아파트 부럽지 않게 잘 갖춰지고 있어 투자자뿐만 아니라 실수요자들에게도 점차 선호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오피스텔과 비슷하지만 경우에 따라 숙박업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는 더욱 뛰어나 투자가치면에서도 오피스텔을 넘어섰다는 평가다.



특히 최근 주택시장에 대한 규제강화로 청약자격이 강화되고 다주택자에 대한 대출 규제 및 각종 세금 규제 강화로 인해 아파트 및 오피스텔 투자자들의 부담이 높아진 가운데, 생활형숙박시설은 해당 규제들로부터 자유롭고 분양권 전매까지 가능해 투자 부담도 낮다.



게다가 최근 젊은 세대들의 경우 월세를 더 비싸게 주더라도 집 안에서의 삶의 질을 높이고자 하는 성향이 짙은 만큼 높은 수익을 거두기에도 유리하고, 늘어가는 1~2인 가구 비중을 볼 때 장기적 관점에서의 투자가치도 높다고 분석한다.



다만, 투자 시 주변 배후수요나 교통환경, 편의시설 유무 등의 입지조건은 꼼꼼히 따져야만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이 가운데, 동아토건이 서울 중구 충무로4가 , 세운재정비촉진지구 6-3-21구역에 시공하는 생활형숙박시설 ‘충무로 하늘N’이 뛰어난 입지와 풍부한 배후수요를 두루 갖춰 주목할만하다.



‘충무로 하늘N’은 지하 4층, 지상 최고 15층, 전용 21㎡~55㎡, 총 260실 규모의 생활형숙박시설과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서는 복합시설이며, 현재 생활형숙박시설과 근린생활시설을 동시 분양중이다.



일단 서울 최중심 입지로, 종로, 광화문, 명동 등 중심업무지구 내 직장인들을 배후수요로 확보해 공실에 대한 걱정이 매우 낮다. 게다가 각종 인프라까지 밀집해 있어 생활편의성도 매우 뛰어나다.



도보 거리에 충무로역(3·4호선)과 을지로4가역(2·5호선)이 위치해 사통팔달의 교통환경을 자랑하며, 영화관, 대형 마트, 백화점, 병원 등 다양한 생활시설은 물론 관공서인 중구청도 바로 가까이 위치해있다. 주변으로 남산, 청계천산책로, 북한산 성벽 코스 등이 위치해 도심 속에서도 쾌적한 한경을 누릴 수 있다.



내부설계 및 시스템도 뛰어나 임차인 모집이 더욱 수월할 전망이다. 단지는 생활형숙박시설답게 호텔식 컨시어지서비스를 제공하는데다, 잘 갖춘 설계와 뛰어난 입지로 일대 임차 수요를 사로잡기 충분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세 대 내 청소 및 세탁 서비스, 옥상정원 및 썬큰가든, 인포메이션 로비 운영 등을 통해 ‘충무로 하늘N’만의 특화된 서비스를 선보인다. 또한 루프탑가든, 북카페, 공개 공지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을 제공하며, 별도의 실외기실과 정원 및 휴식공간으로 연출 가능한 도심형 테라스(일부 호실)도 설치된다.



개별세대에는 현관에서 거실까지 이어지는 풀퍼니쉬드 빌트인, 용도에 맞게 공간을 분리할 수 있는 슬라이딩중문(일부 호실)이 적용된 점이 눈길을 끌고, 펜트리, 드레스룸 등 가변형 공간 적용 등을 통해 공간활용도를 최대화했다. 또한 우물 천정으로 개방감을 극대화했다는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



아파트 못지않은 최첨단 시스템도 적용된다. 고효율 LED 조명, 현관 일괄소등 스위치 등을 적용하고, 중수조 설치로 빗물을 옥외조경수 및 변기에 재사용하는 등 에너지절감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친환경 건축 인증을 위한 단열재 강화설치, 태양광설비 및 연료전지설치 등을 통해 냉난방비 및 관리비 절감효과도 기대 가능하다.



한편 ‘충무로 하늘N’ 홍보관은 지하철 3호선 압구정역 3번 출구 인근에 위치하며, 방문 시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