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재난 안전교육지도사(관리사) 자격증 무료인강 장학이벤트 실시

김동준 기자 /    입력 2019. 02.21. 00:00:00

(사진제공=한국장학진흥원)
한국장학진흥원이 안전교육지도사, 학교보안안전지도사, 재난안전지도사 자격증 추천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까지 전액 지원해주는 장학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참여를 원할 경우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안전지도사’를 기입하면 된다.

해당 이벤트는 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됐다. 평소 산업안전지도사, 기업재난관리사 시험을 준비하며 함께 취득할 자격증을 알아보는 이에게는 더욱 눈 여겨 볼 기회다.

안전교육지도사(관리사) 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은 안전관리의 기본개념, 응급처치 행동요령 등 안전사고에 관한 예방법 및 대처법을 교육하는 전문가를 양성한다. 학교안전사고부터 공공장소 대형사고, 자연 재난 응급행동요령 등까지 폭 넓게 다룬다. 따라서 재난 안전교육관리사, 안전교육강사로 취직 시 필요한 실무 지식을 쌓을 수 있다.

학교보안안전지도사 과정은 학교 전반적인 안전을 책임지며 다양한 요소로부터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는 전문 스킬을 보유한 전문가를 양성한다. 커리큘럼에 초등생 안전, 청소년 안전, 장애인 안전 등에 대한 내용이 포함돼 학교보안관, 아동안전교육지도사로 진로를 계획할 경우 스펙이 될 수 있다.

재난안전지도사 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은 산업재해, 화재, 식중독 등 사회재난과 자연재난에 대처할 수 있는 안전관리 방법을 배운다. 재난안전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확대되는 만큼 재난안전지도사 자격증 소지자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는 게 교육원 측의 설명이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이벤트 당첨자가 총 121종 자격증 과정 인강을 무료로 수강한 뒤 비용 부담 없이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에 응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중이다. 미래 여성 유망 직종 자격증, 주부 추천 직업 자격증 등 이곳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할 수 있다.


한라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