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행복채움 금융교실개최

농협은행제주본부 청소년금융센터서
합리적 소비생활 등 눈높이 금융교육

조상윤 기자 / sycho@ihalla.com    입력 2019. 02.12. 14:58:37

NH농협은행 제주본부(본부장 강승표)는 12일 제주농협 청소년금융교육센터(농협은행 제주중앙지점 2층)에서 합리적 소비생활이라는 주제로 '겨울방학 행복채움 금융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금융교실은 겨울방학을 맞아 초등학교 4~6학년 30여명을 대상으로 금융 이론 교육과 은행원 직업체험, 눈높이 금융교육 등 평소교육과는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내 이름이 새겨진 통장을 직접 만들어 보는 것도 신기했지만 금융교육을 통해 용돈 사용방법에 대해서도 많은 것을 알게 돼 좋았다"며 "이번에 신청하지 못한 친구들과 다음 방학에는 꼭 함께 오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다.

 강승표 농협은행 본부장은 "아이들에게 올바른 경제관을 확립해 주기 위해서는 어릴 때 부터의 금융교육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앞으로도 더 다양한 금융교육을 확대 실시하겠다" 고 말했다.

 제주농협은 지난해 찾아가는 금융교실과 진로직업박람회, 청소년 금융교육센터 운영 등을 통해 3000명이 넘는 학생들에게 금융교육을 실시했으며, 올해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금융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한라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