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캐슬 18회, 스포와 일치한 19회 예고 영상 "'XX' 자살…약 먹고 극단적 선택"

권혜진 기자 / hl@ihalla.com    입력 2019. 01.20. 03:30:45

스카이캐슬 18회 (사진: JTBC '스카이캐슬')
'스카이캐슬' 18회가 스포일러(이하 스포)대로 흘러가고 있다.

19일 방영된 JTBC '스카이캐슬'에 대한 호응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18회 내용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떠돌아다니는 '스포'와 유출된 '대본' 내용과 일치해 관심이 뜨겁다.

앞서 '스카이캐슬' 최종 결말, 사건 등을 예상하는 내용이 담긴 '스포'와 강준상(정준호 분)이 김주영(김서형 분)에게 "혜나(김보라 분)를 죽였냐고 화를 낸다"는 내용이 유출된 '스카이캐슬' 18회 대본은 실제 이날 방영분과 일치했다.

종영 2화를 앞두고 '스포'와 유출된 '대본' 내용이 일치된 '스카이캐슬' 18회.

남은 2회분도 그대로 전개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항간에 떠돌아다니고 있는 스포에 따르면 '스카이캐슬'의 마지막 최종 결말에는 강예서(김혜윤 분)는 권력으로 학교 이사장 조카를 통해 의대에 붙지만 정신이상과 강박증 증세로 정신병원을 다니게 된다.

또 이수임(이태란 분)이 낸 책으로 작중 입시 코디네이터 김주영(김서형 분)의 만행이 밝혀지면서 최종 결말에 김주영이 자살하게 된다는 스포가 담겨 있다.

특히 '스카이캐슬' 18회 방송 말미에는 김주영이 약을 탄 음식을 먹고 딸과 함께 극단적 선택을 하는 모습이 연출돼 이 같은 의혹에 힘이 실리고 있는 상황이다.

한라일보